본문 바로가기
알뜰 육아정보

육아 정보 얻는 블로그,유튜브 등 추천

by 링딩 2020. 10.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기 키우느라 엄마아빠가 엄청 고생하고 있으시죠?

 

저도 부모는 처음이라 엄청 헤맸던 기억이 있는데요.(지금도 ing...)

 

왜 울까? 왜 안 잘까? 뭘 해달라는 걸까? 언제 잘까? 뭐 어쩌라는거지? 등등 하루에도 해결되지 못한 수많은 질문을 하고 밤에 잠을 못 자는 상황에 이르면서 우울함은 커져가고...

 

그럴 때마다 밤낮 상관없이 어디 물어볼 수도 없어 정말 답답했습니다.

 

신생아 때부터 도움이 되었던 블로그, 유튜브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기가 어릴수록 새벽에 자주 일어나 수유하죠? 그 때 틈틈이 보세요.

 

 

 

<Youtube>

 

1. 하정훈

https://www.youtube.com/channel/UC6t0ees15Lp0gyrLrAyLeJQ

 

- 유튜버 이름이 '하정훈'입니다. 삐뽀삐뽀119로 유명한 의사선생님이죠. 소아과 의사의 입장에서 질병, 육아방법 등을 전문적으로 알려주십니다. 특히 소아질병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단호하셔서 갈팡질팡할 때 기준을 잘 잡아주십니다.

 

 

 

2. 권향화 원장의 다울아이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36Wcr0fy23W643DhG_U7HQ/featured

 

- 권향화 원장님은 국제모유수유전문가이며 산후조리원 운영 및 세 자녀 육아 경험을 토대로 신생아코칭을 하는 분입니다. 수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통잠 등 신생아 때 보면 실질적인 도움이 됩니다.

 

- 약 100일 이후로는 점점 잘 안 보게 되었지만 그 전까지 잘 챙겨봤습니다. 영상 마지막에 응원메시지가 자주 있는데 진짜 경험에서 우러나와서 그런지 육아로 힘들 때 힘이 많이 되었습니다. 

 

 

 

3. 곽윤철 아이 연구소

https://www.youtube.com/channel/UCq92lp3drJ3YgXtkm0X6tPw

 

- 아기와 눈맞춤, 대화, 존중을 중요시하시는 분인데 상황마다 아기에게 어떻게 말해주어야하는지 설명해주십니다.

 

- 아기가 정확한 말뜻은 몰라도 의미가 전달되니 늘 상세하게 설명해주라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 말하는구나 몇 번 보고 따라해보았지만 자주 보게 되진 않았습니다.

 

 

 

 

<블로그>

 

1. 샘소아과 이야기

http://blog.naver.com/samsoaga

 

- 소아과 의사선생님의 블로그로 수면교육 및 수면시간에 대해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2. 애가셋신생아육아코치

https://blog.naver.com/zallim

 

- 위에 소개해드린 권향화 원장님의 블로그입니다. 물론 요즘은 유튜브 위주로 올리시지만 영상보다 글로 빠르게 읽고 싶으시면 블로그도 추천합니다.

 

 

 

3. 제로육아 with 리얼정신의

https://blog.naver.com/mamasecret

 

- 정신과 의사선생님의 블로그입니다. 이 분이 두 아이를 육아하면서 느낀 감정들을 풀어서 써주시는데 공감이 많이 됩니다. 편한 육아를 지향하시는데 육아 스트레스로 우울하고 자존감이 떨어질 때 가서 읽으면 '다들 그렇구나.' '내려 놓아도 되는구나.' 마음치유가 됩니다. 돌이 지나도 육아로 지칠 때가 많기 때문에 종종 들어갑니다.

 

 

 

4. Dr.Oh의 육아일기

https://blog.naver.com/pedioh

 

- 소아과 의사 아빠와 요리솜씨 좋은 엄마가 운영하는 블로그인데 이유식 책으로도 유명하죠. 바로 '한그릇 뚝딱 이유식'의 원조 블로그입니다. 이유식 만들어 먹일 때 레시피가 다양하고 이유식 스케줄 짤 때, 이유식 관련 질문 등 이유식할 때 필수 블로그입니다. 책도 구입했지만 검색기능을 쓸 때 블로그를 찾아갑니다.

 

 

 

5. 맘마유 블로그

http://blog.naver.com/mammayou

 

- 이유식 스케줄표, 단계별 첨가 가능 재료 정보 알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여러 전문가 분들 도움받으셔서 꿀육아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