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육아정보

금액대별 출산선물 추천

by 링딩 2020. 7.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신 출산 선물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주변 지인이 임신, 출산을 해서 센스있는 선물을 해주고 싶은데 육아를 해본적이 없으면 뭐가 필요한지 몰라서 참 막막하더라구요.

그리고 임신 출산을 한 엄마도 주변에서 '뭐 필요한 거 있어?' 라고 물어보면 아직 본격 육아를 하기 전이라 뭘 받아야 잘 쓸지 고민이 됩니다.

 

엄마와 아기가 잘 써야 선물한 사람도 정말 뿌듯하잖아요.

그런데 육아용품이라는게 아무리 국민육아템이라고 해도 아기가 거부하는 경우도 있고 부모 취향을 많이 탑니다.

가격대별 많은 부모들이 잘 쓰는 용품 위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 브랜드와 전혀 관련이 없으며 맘카페 등 엄마들 사이에서 요즘 인기있는 브랜드 위주로 참고하시라고 썼습니다. 저도 안 써본 제품이 많아요.*

 

 

 

3만원 미만(부담없는 선물용)

1) 내복 : 역시 내복만한게 없습니다. 80사이즈가 무난하고 90사이즈가 잘 안들어오기 때문에 90사이즈도 괜찮습니다.

2) 바디수트 : 내 돈 주고 사기 아까운 귀여운 디자인이면 더욱 좋습니다.

3) 기저귀 : 소형사이즈나 2단계정도 구입하세요. 4~7kg정도 입는 사이즈요. 작은 것보다는 조금 큰 사이즈가 좋습니다.

4) 턱받이

5) 보넷 모자, 헤어밴드 : 특히 여자아기들에게 추천합니다. 이것만 써도 '아들아니고 딸입니다!!!!!'를 뿜어내는 디자인으로요.

6) 사운드북 : 튤립사운드북처럼 노래 나오는 건데 무한재생되면 더 좋습니다.

7) 유모차 선풍기 : 클립으로 되어있습니다. 여름한정

 

 

3만원대

1) 애착인형 : 젤리캣, 코끼리 등이 유명하고 털없이 유기농 면으로 된 제품도 좋습니다.

2) 블랭킷(담요) : 스와들디자인, 도노도노 등 인기브랜드인데 계절에 맞고 예쁜 디자인으로 골라주세요.

3) 스와들업 : s사이즈 추천합니다.

4) 내복 : 내복과 모자, 양말 등 세트

5) 딸랑이 세트

6) 치발기 세트

 

 

5만원대

1) 수면조끼 : 교환가능하게 백화점에서 사면 조금 비싸지만 이불 안덮는 아기들에게 필수품입니다.

2) 역류방지쿠션 : 아기 눕혀놓는 용도로 신생아 졸업하면 바로 사용합니다. 제이앤제나, 로토토 등

3) 쿨시트 : 유모차나 카시트에 놓는 시트입니다.

4) 아기욕조

 

 

7만원~10만원대

1) 브라운 체온계 : 아기들 체온 잴 일이 많습니다.

2) 범보의자 : 본베베, 에시앙 등이 인기 많은데 100일 전후부터 잘 씁니다.

3) 우주복 : 교환 가능한 삼중지(퀼팅) 우주복 또는 겨울 우주복(털 혹은 패딩)은 비싸지만 외출할 때 이만한게 없습니다. 

4) 쿨매트 : 크기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5) 모빌 : 타이니러브 모빌은 아기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6) 외출복 : 특히 둘째 이상 아기들은 옷을 거의 물려입어서 옷 선물이 좋다고 합니다.

7) 아기비데 : 포프베베 아기비데가 비싸지만 선물로 들어오면 잘 씁니다. 

8) 분유포트 : 완분일 경우 추천합니다.

 

 

20만원대

1) 아기띠

2) 젖병소독기

3) 베이비브레짜 : 자동으로 분유를 타주는 기계인데 구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4) 아기 놀이방 매트 : 매트는 크기별, 브랜드별 가격대가 다양합니다.

 

 

30만원 이상

1) 카시트

2) 유모차

3) 전동바운서

 

 

 

선물받는 엄마가 뭘 준비했느냐에 따라 달라서 미리 물어보는게 제일 정확합니다.

사실... 현금이 최고겠지만...^^ 참고하셔서 좋은 선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