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육아정보

[내돈내산]호크 알파플러스 아기식탁의자(장단점 해결)

by 링딩 2020. 7.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유식할 때 꼭 필요한 아기식탁의자!

하루에 여러 끼니를 먹는데 돌아다니면서 먹지 않도록 처음부터 습관을 잡아주는데 꼭 필요합니다.

좀 귀찮더라도 꼭 의자에 앉아서 벨트까지 하고 먹이고 있습니다.

 

저는 부스터 받은게 있어서 그걸 바닥에 놓고 쓰고 있었는데 높이가 낮으니까 몸을 숙이게 되더라구요.

부스터를 의자에 연결해도 되는데 집에 의자가 2개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아기식탁의자를 사기로 결정했습니다.

검색을 하다보니 스토케 트립트랩이 너무 예쁘고 슬림해서 그걸 사고 싶었지만 가격이 부담되더라구요.

다 좋은 걸로 해주고 싶지만 그러면 끝이 없겠죠. 그래서 스스로 타협을 봤습니다.

 

 

 

제가 정한 기준은...

 

 

1. 원목 재질이며 튼튼할 것

 

나중에 아기 몸무게가 많이 나가면 매번 들고 앉히기가 힘들 거 같아서 스스로 올라가서 앉았으면 해서요.

 

 

2. 공간차지를 많이 하지 않을 것

 

부엌이 작은 편이라 공간차지를 많이하는 하이체어는 제외하고 원목으로 알아봤습니다. 빼그빼레고 같은 접이식은 앉는 각도도 조절이 되던데 저는 아기 8개월에 구입했기 때문에 눕힐 일이 없었고 공간 차지를 많이해서 탈락시켰습니다. 접이식이라 공간을 덜 차지할까 했지만 저는 게으른 엄마라 절대 접었다 폈다를 안할거같았거든요.... 빼그빼레고도 좋은 제품이라고 추천이 많았는데 저희 상황과 맞지 않았습니다.

 

 

3. 가격이 10만원 내외일 것

 

스토케야 잘가...ㅠㅠ

 

 

4. 플라스틱 식판

 

그리고 아기들이 본인이 먹겠다고 하다보면 엄청 흘려요. 그래서 물로 막 씻어야 편할 거 같아서 탈부착 가능한 플라스틱 식판을 중점적으로 찾았습니다.

 

 

5. 발판이 있고 높낮이 조절 가능

 

저는 바른 자세를 만들어주고 싶어서 발판에 아기 발이 닿도록 조절이 되었으면 했어요.

 

 

 

 




 

 

 

 

 

 

엄청난 검색과 매장 방문을 통해 '호크 알파플러스' 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100프로 내돈내산 후기이며 산지가 꽤 되서 후기이벤트도 아닙니다.)

 

호크 알파플러스는 하이베베 매장에서 샀는데 경기도지역화폐가 가능해서 그거 충전해서 자체적으로 조금 할인해서 샀습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도 할인해서 10만원 중후반대 사는 거 같더라구요.

 

제가 정한 5가지 기준에 모두 부합했기 때문에 구입하게 되었고 써보니 꽤 만족스럽습니다.

 

제가 살 때 고민했던건 매장에서 앉혔을 땐 발이 닿지 않아서 발판을 중간 쇠 막대기(?) 위로 올릴 수 있는지 궁금했는데 직접 조립해보니 가능합니다.

8개월에도 발이 조금은 닿았어요!

 

 

 

 

제가 몇 개월 써 보니 아쉬운 점도 있었어요.

 

1. 엉덩이 닿는 판에 비해 식탁이 높음.

- 키 큰 아기들은 상관없겠지만 이유식 시작시기인 4~6개월부터 쓰기엔 식판이 높겠더라구요.

 

해결 ☞ 동봉된 엉덩이 쿠션을 설치 (사진상 그레이 땡땡이 쿠션)

- 까는 쿠션이 음식물때문에 자주 빨아야될 거 같아서 아예 설치를 안했는데 엉덩이 쿠션이 높이를 약간 높여주고 소재가 물티슈로 쓱쓱 닦이는 재질이라 생각보다 안 더러워져요.

 

 

2. 등받이가 너무 뒤로 둥글게 파여있다.

해결 ☞ 등판과 등 쿠션 사이에 수건을 말아서 넣음.

 

 

 

3. 1,2번 문제점 때문에 아기가 점점 뒤로 눕혀짐.

- 고객센터에 보완할 수 있는 팁이 있는지 전화했더니 이런 문제를 제기한 사람이 저밖에 없다면서 해결방법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결국 해결책은 1,2번으로 제가 스스로 찾았습니다.

 

 

4. 발이 식탁의자 다리에 걸리면 지옥저승사자와 하이파이브하는 듯 아픔.

해결 ☞ 모서리 보호대를 붙임.

 

 

 

5. 엉덩이 쿠션이 잘 안 맞음.

- 이건 호크 베타 식탁의자에 맞는 쿠션인가봐요. 호크 알파랑은 잘 안 맞아요. 그냥 얹어놓고 쓸만합니다.

 

 

6. 식판이 약간 앞으로 기울어져있음.

- 아기쪽이 아니라서 물 흘려도 묻진 않으니까 괜찮더라구요. 스틱과자를 톡 치면 경사때문에 굴러가는데 아기가 멀어서 집어달라고 해요. 이것도 심한 문제는 아니라 그러려니하고 씁니다.

 

 

7. 식판이 매우 큼.

- 장점이자 단점인데 식판이 커서 바닥에 잘 안 흘리고 넓어서 이것저것 놔줄 수 있어요. 단점은 설거지할 때 부피가 크고 설거지 후 둘 곳이 마땅치 않아요. 이건 장점이 더 커서 괜찮습니다.

 

 

8. 설치 설명서가 약간 어수선함.

- 다시 조립했다는 후기들이 있어서 여러 블로그 참고해서 조립했어요. 사장님 알파플러스를 위한 설명서를 하나로 깔끔하게 제작해주세요.

 

 

쓰고 보니 아쉬운 점 위주로 쓴 거 같은데 실제로는 굉장히 잘 쓰고 있고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시 돌아가도 재구매 의사 있습니다.

아기식탁의자 구입하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우리 아기에게 잘 맞는 제품 구매하세요!

 

아래 하트와 공감 눌러주세요. 하트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