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육아정보

장난감 대여하기-아이러브맘카페

by 링딩 2020. 8.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번에 월령별 개월수별로 장난감을 추천해드렸는데요.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렸지만 아기가 장난감 하나에 집중하는 시간도 길지 않고 금방 질려합니다.

엄마 아빠도 말 걸어주고 몸으로 놀아주지만 한계가 있으니 장난감으로 놀아주고 싶은데 그러기엔 아이가 금방 다른 장난감을 찾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장난감을 종류별로, 주기적으로 샀는데 가격대비 효용이 안 나옵니다.

비싼 건 5만원~10만원 훌쩍 넘는데 막상 아기가 좋아하는 건 한 달 정도?? 계속 장난감을 구입하자니 집에 놓아둘 곳도 마땅치 않습니다.

지역에서 중고로 구입하는 걸 알아봤는데 그것도 매번 시간맞춰서 가지러가고 다시 팔고 이런 일련의 과정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검색해서 알아본 것이 '장난감 대여' 입니다.

경기도 많은 지역에서 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러브맘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난감 대여 사업도 하고 있지만 그 외에도 부모를 위한 육아프로그램,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는 활동 프로그램, 자유놀이실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난감 대여를 하지 않는 지역도 있습니다.)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프로그램이 많이 축소되었고 자유놀이실을 임시휴관한 곳들이 있지만 홈페이지에 자주 접속하셔서 프로그램 공지 보고 참여하시면 좋겠습니다.

 

 

 

 

 

 

제가 간 곳은 고양시 아이러브맘카페입니다.

 

일단, 아이러브맘카페 홈페이지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그 후, 준비물은 등본(2개월 이내, 거주지 확인용), 연회비 1만원(카드)을 가지고 대여 장소로 방문합니다.

도서 대여도 원하는 분들은 추가 1만원을 내면 됩니다.

 

처음 가입하러 갈 때는 장난감 대여 이용에 대한 설명을 들어야해서 30분 정도 시간 여유를 두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대여 기간은 2주(14일)이고 1회에 장난감 2점, 도서 5권 가능합니다.

장난감은 대형1+소형1 / 소형2 / 육아용품1+대형또는소형1 이렇게 빌릴 수 있습니다.

 

 

저는 굉장히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 반납하면 바로 닦으시고 1년에 4회 전문 장난감 소독업체에서 소독을 하신다고 합니다.

사실 장난감이 약간 옛스러운 느낌이 있고 스티커에 색바램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상태는 괜찮고 종류가 많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미리 검색하여 재고가 있는 장난감을 마음 속에 정해놓고 가면 빨리 빌릴 수 있는데 직원분들께 아기 개월 수에 맞는 장난감 여쭤보면 추천해주시기도 합니다.

그리고 좋은 점은 고양시는 6개소가 운영되고 있는데 A에서 빌려서 B에서 반납해도 됩니다. 대여와 반납 지점이 달라도 고양시 안에만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방문하실 때는 대여카드를 꼭 지참하시고 마스크 착용과 양말을 신으셔야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한 팀씩만 입장가능합니다.

 

 

이렇게 빌린 뒤로 장난감에 쓰는 돈이 많이 줄었고 아기가 별로 안 좋아해도 다른 장난감 빌리면 되니까 부담이 없습니다.

대신 망가뜨리거나 잃어버리지 않을까 신경은 쓰이더라구요.

 

아기 키우는 분들은 거주 지역에 장난감 대여하는 곳이 있는지 꼭 찾아보셔서 알뜰 육아하세요!!!

 

 

 

반응형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