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육아정보

경기도 무료 책배달-내 생애 첫 도서관(임산부, 영유아 혜택)

by 링딩 2020. 7.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기도에 거주 중인 임산부, 영유아에게 무료로 책을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소개해드릴까해요~


바로 "내 생애 첫 도서관" 입니다.


지원 내용 -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이용자가 거주하는 시군 내 공공도서관의 소장도서를 택배를 통해 집으로 대출


▶지원 대상 (3가지 모두 충족해야 함)

 - 경기도에 거주하는 경기도민

 - 경기도 내 공공도서관 관외 대출회원

 - 임산부(산모수첩)., 12개월 이하 아이를 둔 부모 중 1인(등본)

.

▶신청하기

 1. 본인이 거주하는 경기도 내 공공도서관 대출회원으로 가입


 2. 경기도사이버도서관 ( https://www.library.kr/cyber/index.do ) 도서관서비스 회원가입 (부모명의)


 3. 경기도사이버도서관-도서관서비스-내 생애 첫 도서관-서비스 안내-서비스 신청서 파일 다운로드 후 작성


 4. 서비스 신청서 파일+구비서류(산모수첩 또는 등본) 을 해당 시군내 도서관에 제출

 →이 부분은 해당 시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책배달 담당하시는 분과 전화해서 제출방법 안내 받으세요. 방문이 원칙이나 담당자가 있을 때 가는게 좋다고 하셨고, 코로나때문에 비대면으로 이루어지기도 한다고 하셨어요!


5. 담당자 승인 후 대출가능





예를 들어 가입할 때 고양시 대화도서관으로 선택하셨으면 그 곳에 서류를 제출해야 해요.


대신 이용은 고양시 전체 가능하더라구요~ 


한 달에 무료 택배 2회 가능한데 1회당 5권이 가능해서 최대 10권이 가능해요.


그런데 조심하셔야 할게 택배 기준 2회입니다!!


만약 A도서관에서 2권, B도서관 3권이면 택배가 2번 오기 때문에 끝입니다.


대출, 반납신청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셔야 합니다. 관내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안됩니다!


대출은 책 담고 대출신청하면 일주일 안으로 택배가 옵니다. 이런 가방에 담겨서 오기 때문에 비와도 안심이 되더라구요.

 

 

제가 주문해보니 7월 20일 대출신청 - 22일 도서관 준비완료 - 23일 택배출발 - 25일 택배도착해서 도서를 받기까지 5일이 걸렸습니다.

 

택배를 감안해선지 반납일은 8월 12일까지로 약 3주정도 기간이 있으니 넉넉하네요.

 

 


반납은 홈페이지에서 반납신청을 누르면 1~2일 후에 택배기사님이 방문하세요. 반품처리처럼 택배 기사님께 전달하시면 됩니다.


이런 제도 있어서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기 힘든 임산부나 영유아 부모들도 책 읽을 수 있어서 좋아요~


해당 되시는 분들 얼른 신청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