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육아정보

알뜰한 출산준비물 필수 추천 리스트2

by 링딩 2020. 7.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뜰한 출산준비물 리스트 2탄입니다.

과연 몇 탄까지 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열심히 써보려고 해요.

제가 이것저것 사보고 후회하기도 하고 이건 중고로 살걸 생각한 것들도 있어서 이 글을 보시는 예비부모님들은 현명하게 준비하시면 좋겠어요!

 

1탄은 여기서 읽어보세요~

2020/07/21 - [육아정보] - 알뜰한 출산준비물 필수 추천 리스트

 

3탄은 여기서 읽어보세요~

2020/07/24 - [육아정보] - 알뜰한 출산준비물 필수 추천 리스트3

 

 

 

3. 수유용품

 

수유는 완모냐 혼합이냐 완분이냐에 따라 다른데... 이건 초산인 경우에는 모유가 잘 나오는지 알 수가 없어요. 뭐 되는대로 하면 되죠^^

이 부분이야 말로 미리 준비할 수도 없으니 낳고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시는게 좋아요.

모유수유는 정말 여러 가지 이유로 못 하는 경우가 많으니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하지만 조리원에서 울고 있으면 거의 초산엄마...ㅠㅠ

 

1) 젖병 : 필요

- 작은 사이즈 2~3개 필요

- 완모여도 외출하면 분유나 유축한 거 먹이기도 하니 2~3개 필요해요. 일단 2~3개 구입해보고 완분이면 더 구입하세요.

- 젖병 종류도 너무 많던데 저렴한 거 샀다가 혹시 안 먹으면 그 때 조금씩 비싼 걸로 사세요.

 

2) 젖병브러쉬 : 필요

- 젖병이 있으면 닦아야하니 필요해요. 싼 거 자주 갈아주는게 위생적입니다.

 

3) 젖병집게 : X

- 사지 마시고 완분에 무조건 열탕소독하시면 사세요.

 

4) 젖병세정제 : 필요

- 아기꺼는 첨가물 최소화된 걸로 쓰는 게 좋을 듯해요. 가끔 어른 설거지용과 혼용하긴 하는데 신생아때는 뭔가 불안하니까요.

- 아이너바움 허브세제는 거품이 잘 나는데 세제가 굳어서 입구가 자꾸 막혀요.

- 비앤비 액상형 세정제는 거품이 잘 안나서 좀 헤프게 써요.

 

 

5) 수유쿠션 : 완모, 혼합 필수 (중고가능)

- 완모에서 필수템은 수유쿠션입니다. 제발 사세요. 혼합도 사세요.

- 그런데 완분할 수도 있잖아요? 조리원에서 좀 지내보면 도저히 모유는 안되겠다 완분해야겠다 싶으면 안 사도 됩니다.

- 미리 사지 마시고 조리원에서 먹여보고 구입하세요.

- 수유쿠션 샀다가 완분으로 갈아타는 엄마들이 중고시장에 내놓기 때문에 새 것 컨디션이 엄청 많습니다. 중고 사세요. 저는 중중고 샀는데도 새 거 같아요.

- 높이가 높고 넓은 게 좋아요. D자형은 등 기대지 못할 때 허리 받쳐줘서 좋을 거 같은데 허리 버클을 할 정신이 없을 거 같아 C자형 샀어요.

- 오케타니 D자 샀어요.(오잉? 상품명이 D자네요? 허리가 없는데...) 방수내피는 없어도 잘 써요.

 

6) 젖병소독기 : 필요(중고가능)

- 완모는 거의 쓰는 경우가 없는데 이유식 시작하면서 매번 이유식기 열탕소독도 귀찮기 때문에 이유식 시기에 잘 써요.

- 매번 열탕소독을 하시는 분들은 별로 필요없을 듯해요. (존경합니다!!)

 

7) 역류방지쿠션 : 필요(중고가능)

- 이거 저는 꿀템! 먹이고 트림시키고 눕혀 놓긴 해야 하는데 먹은 직후라 애매할 때, 거실에 마땅히 눕힐 곳이 없을 때, 쇼파에 안정감있게 눕힐 때, 목욕 후 로션바를 때 등 잘 써요.

 

 

8) 유축기 : 중고 또는 X

- 저도 출산 전에는 유축기가 다른 사람과 공용으로 쓸 수 없는 줄 알고 새 제품 사야하나 했는데 조리원에서 써보니 중고도 괜찮겠더라고요.

- 유축수유만 먹는 아기, 유축이 안 되는 경우, 복직하는 엄마 등등 상황이 여러 가지라 사라마라 못 하겠어요.

- 보건소에서 빌려주기도 해요.

- 복직하는데 유축할 시간, 공간이 마땅치 않은 엄마들은 실리콘 유축기 추천해요.

 

9) 모유패드 : 모유수유만

- 모유수유하는 엄마들은 소량 있으면 좋아요.

 

10) 모유저장팩 : 상황에 따라 다름

- 모유수유해도 유축할 일이 없거나 저장할 정도로 충분하지 않으면 필요없어요.

- 오히려 이유식할 때 육수 저장용으로 잘 썼어요.

 

11) 분유 : 상황에 따라 다름

- 일단 조리원에서 먹여보고 분유 종류를 결정해서 주문하면 됩니다.

- 모유 위주로 갈거면 소캔이나 스틱형 사는게 경제적입니다.

- 병원이나 조리원 연계된 분유회사에서 샘플로 주기도 해요. 

 

 

 

완모, 혼합, 완분 모두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