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육아정보

알뜰한 출산준비물 필수 추천 리스트3

by 링딩 2020. 7.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3탄을 쓰게 될 줄이야.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길 바라며 또 주절주절 써 봅니다.

 

이전 글은 여기서 봐주세요~

 

 

 

4. 의류

 

이 글도 같이 읽어보세요~

2020/07/15 - [육아정보] - 8월 9월 여름 출산준비물 리스트(경험하고 쓰는 목록)

 

1) 배냇저고리 : 필요

- 3장 정도 준비하세요.

- 신생아는 자주 게워내서 매번 갈아입긴 하지만 조리원 2주정도 하고 나오면 오래 입지는 못해요.

 

2) 바디수트 : 취향에 따라

- 앞에 단추(혹은 똑딱이)가 아니라 머리로 입히는거는 신생아때는 조금 어려워요.

- 바지를 안 입혀도 시원하고 좋다는 장점이 있으니 2~3벌정도 있으면 좋아요.

 

3) 내복 : X

- 선물 1순위이기 때문에 정말 많이 들어와요. 선물의 80-90퍼센트 정도가 내복일듯요. 나는 만삭인데 선물이 안 들어와서 준비해야되지 않을까요? 아니요. 출산 선물(=거의 내복)은 낳고부터 들어와요.

- 선물로 내복이 별로 없다고 해도 배냇저고리로 버티는 기간에 사면 되니까 미리 준비할 필요가 없어요. 요즘은 싸고 질 좋은 내복들 많더라구요.

 

4) 손싸개, 발싸개 : X

- 병원, 산모교실, 베이비페어 등 어디선가 나눠줄 가능성이 크니 사지마세요.

- 특히 발싸개는 양말로 대체

 

5) 양말 : X

- 양말은 보온용으로 신기는데 더렵혀지지 않으니 1~2켤레만 있으면 됩니다. 그 마저도 내복선물과 같이 들어올 가능성이 커요. 미리 준비하지 마세요.

 

6) 턱받이 : 소량

- 턱받이도 내복과 세트로 팔아서 같이 선물에 들어오는 경우가 있어요.

- 아기마다 달라서 턱받이가 그다지 필요없는 아기들도 있어요. 키워보고 사면 됩니다.

 

7) 모자 : 필요

- 모자도 내복 선물과 딸려 들어오면 땡큐죠. 미리 사지 말고 기다리세요.

- 어차피 너무 아기 때는 외출을 거의 못하니 멋내기용 보다는 병원갈 때 보온용, 딸꾹질할 때 이 정도로 1개만 있어도 됩니다.

 

8) 스와들미, 스와들업 : 필요

- 아기들이 전통 속싸개를 잘 풀기 시작하면 스와들미 스와들업이 좋아요.

- 스와들미(찍찍이), 스와들업(지퍼)은 아기와 부모 취향이라 하나씩 구해보고 잘 쓰는 걸 추가로 구입하세요.

- 스와들미는 차렷자세가 고정이라 손을 빨지 않으니 중고 구입해도 전혀 무방한데 스와들업은 손 부분을 빠는 아기들이 있어요. 자주 빨아서 금방 헤지기도 하고요.

 

 

 

5. 외출 및 기타

 

1) 유모차

- 이 글을 참고하세요.

 

2) 카시트 : 자동차가 있다면 필요

- 바구니 카시트, 유아용 카시트 모두 있으면 좋지만 '바구니 중고+유아용 새 제품' 또는 '신생아부터 가능한 유아용 새 제품'으로 준비하세요.

- 바구니 카시트는 중고를 구한다면 구입한지 3년 이하, 사고 이력 없음을 확인하세요.

- 바구니 카시트보다 사용 기간이 긴 유아용은 새 제품 구입을 추천합니다. 사고 이력을 므르는 경우가 있고 안전과 관련되어서요.

 

3) 아기띠 : 필요(중고가능)

- 재울 때, 이동할 때, 달랠 때 등 쓰입니다.

- 백일 전후 아기 때까지는 슬링이 좋다고 하던데 사용기간이 짧으니 중고를 구입하시길 추천합니다.

- 아기띠를 해도 허리가 아파서 잘 못 썼지만 하나 있는게 좋을 듯 합니다. 중고도 상관없는 아이템입니다.

- 엄마마다 잘 맞는게 다르더라구요. 중고로 사세요. 안 맞으면 팔면 되니까요.

 

4) 바운서 : 중고

- 은근 꿀템인게 화장실 가거나 잠깐 집안일할 때 눕혀놓으면 됩니다.

- 눕혀놓고 놀아주면 엄마 아빠도 편해요.

- 아기가 금방 크니까 중고 추천합니다.

 

5) 모빌 : 중고

- 신생아 때 노는거라고는 초첨책과 모빌이 거의 전부라서 있으면 좋아요. 양육자의 화장실 타임을 벌어줍니다.

- 입에 들어가거나 아기가 만지는게 아니므로 중고 추천합니다.

 

6) 기저귀가방 : 필요(중고가능)

- 아기랑 외출하게 되면 깜빡하고 놓고 나오는 물건이 있어서 기본적인 기저귀, 여벌 옷, 물티슈 등 가방 하나 정해놓고 싸놓으면 편하긴 해요.

- 굳이 비싼 건 필요없고 주머니가 여러 개 있는 거면 되면 됩니다.

 

 

육아용품 즐겁고 현명하게 준비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