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 육아정보

금액대별 아기 돌 선물 추천

by 링딩 2020. 8.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첫돌을 맞이한 아기를 위한 선물 리스트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돌잔치가 많이 축소되는 추세고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돌잔치를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기 돌을 맞이하여 선물을 해준다는 지인들에게 어떤 선물을 말해야될까 고민이 되시죠? 첫째라면 돌을 맞는 아기는 처음 키워보니까요.

그리고 지인 아기 돌을 축하해주고 싶은데 돌잔치는 안한다고 하니 선물을 하고 싶어도 뭐가 필요한지 몰라서 고르기 어려우시죠?

 

그래서 돌아기를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 받고 싶은 선물 목록을 금액대별로 적어봤습니다.

요즘 맘카페에서 많이 나오는 추천 위주로 작성했으나 개인적인 취향도 조금 섞여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나오는 브랜드와 전혀 관련없음.)

 

 

 

 

 3만원 이하 (최소한의 인사치레만 하고 싶다. 혹은 현금+a를 하고 싶다.)

 

- 내복 : 이제 신생아때 출산선물로 들어온 내복이 모두 소진되었으니 내복은 또 필요합니다. 아기가 아주 큰 편이면 100, 대부분은 90사이즈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사이즈 교환 가능하다면 더 좋습니다.

 

- 식판 : 한그릇으로 먹던 이유식을 졸업하고 유아식으로 넘어가는 시기라 칸이 나뉘어져 있는 예쁜 식판 선물 받으면 좋을 듯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미니웨어 흡착식판 / 네스틱 식판을 받고 싶어요. 블루마마 흡착식판을 쓰고 있는데 이것도 추천합니다.

 

- 장난감 : 흔들말 / 뽀로로펜 / 낮은 미끄럼틀(쿠쿠토이즈, 아이팜 등)

 

 

 

 

 5만원~10만원미만

 

- 신발 : 이제 걸음마를 시작하기 때문에 신발 추천합니다. 올드솔/팁토이조이/나이키/아디다스/ 미니멜리사 정도를 많이 신기고 사이즈는 120, 130 정도 구입하면 됩니다. 첫 신발이라 사이즈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 사이즈 교환여부가 중요합니다. 발등쪽에 찍찍이가 있는게 신기기 편하다고 합니다.

 

- 장난감 : 본토이붕붕카 / 타요붕붕카 / 리락쿠마 스프링카 / 블럭 / 피아노드럼 등

(이제 만 1세라고 만 0세 때 가지고 놀던 장난감은 거들떠도 안보네요? 조금 컸다고 점점 작은 장난감은 시시해합니다.)

 

- 외출복 : 가을, 겨울이면 조끼 추천

 

- 아기쇼파 : 일룸 아코쇼파 / 뒹굴러쇼파 / 리에또 쇼파 / 이쯔포포 쇼파 등

 

- 소전집 : 허니북 / 돌잡이 단품(이 나이 때는 수학, 명화가 인기 많음)

 

 

 

 10만원대

 

- 장난감 : 뽀로로 스프링카 / 푸쉬카 / 주방놀이(이케아 둑티그, 스텝2, 피에스타) (낮잠시간이 줄어서 장난감이 절실합니다. 아까보다 조금 비싼 장난감 목록입니다.)

 

- 유모차자전거

 

- 외출복 : 봄, 가을, 겨울이라면 코트, 점퍼, 패딩 등 외투류, 상하 외출복 세트

 

유아책상 : 일룸그로잉 테이블 / 세이지폴 유아책상 등

 

- 세이펜

 

- 전집 : 푸름이 까꿍 / 사랑둥이 아기 그림책

 

 

 

 20만원대

 

- 금 반돈 : 요즘 시세

 

- 장난감 : 타요미끄럼틀 / 주방놀이(하퍼스테이블, 스텝2)

 

- 외출복

 

- 유아책상과 아기쇼파 세트

 

- 전집과 세이펜세트

 

 

 

 30만원 이상

 

- 금 한돈

 

- 전집 : 돌잡이 풀패키지 / 아람 베이비올(아기, 창작, 수과학, 명화 인기 많음)

 

♥혹시 출산선물도 해야 한다면?

금액대별 출산선물 추천

 

 

♥이 글을 읽고 아기 이유식 만들어야 한다면?

후기 이유식 특식(아토피아기)

 

 

 

역시 현금을 하는게 부모가 필요한 것을 사줄 수 있으니 제일 좋긴한데 현금 이외의 선물을 하고 싶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조사해봤습니다.

전집은 찾아보다가 생각보다 종류와 금액대가 다양해서... 다 적을 수가 없네요.

선물할 분께 미리 여쭤보는게 제일 정확하겠지요.

그럼 참고하셔서 의미있는 선물 되시길 바랍니다.

 

첫돌을 맞은 아기들 모두 축하하고 1년간 키운 부모님들 고생하셨습니다.

 

 

 

 

 

 

 

반응형

댓글